YPC PRESS

❍출판사 소개 ❍출간 도서 ❍도서 구입

옐로우 펜 클럽이 출판 프로젝트 그룹 YPC Press를 시작합니다.📚
옐로우 펜 클럽은 그동안 3인의 고정 멤버로 운영되면서, 다른 멤버를 받을 계획은 없느냐는 물음을 여러 번 받았습니다. 이에 대해 매번 ‘없다’는 답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. 옐로우 펜 클럽은 사적 관계와 공적 활동이 모호하게 얽혀있는 모임이기에 저희에게는 다른 형태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.
그러나 우리는 늘 다른 이들이 궁금했고, 새로운 동료를 원했으며, 무언가를 주고받고 싶었습니다. 이러한 마음이 전시, 워크숍, 세미나, 콜라보레이션 아트상품을 만들었습니다.
이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활용하여 더 많은 작가, 기획자, 비평가와 협업하고자 합니다. 출판물을 만들고 싶지만 어려움을 겪는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출판물을 만들고, 아트상품을 판매하고 싶은 아티스트를 위해 판로를 개척하고, 비평가를 위한 비평 매체를 발행하려고 합니다.🖤
문의 📩 info.ypcpress@gmail.com

닫기
• 검고 어두운


기획 · 편집: 권정현, 조주현
글: 천선란(소설), 권정현(비평)
디자인: 하형원
발행처: YPC PRESS
발행일: 2020. 5. 15.
쪽수: 128쪽
판형: 100*176(mm)
ISBN: 979-11-970327-0-7(02600)
가격: 10,000KRW

목차
검지도 어둡지도 않은 ··· 조주현
검은색의 가면을 쓴 새 ··· 천선란
A*񧫣E
이것은 SF가 아니다 ··· 권정현

책 소개
『검고 어두운』은 조주현 개인전 《검지도 어둡지도 않은》(위켄드, 2020.5.15-6.7) 연계 출판물로 발행되었다. 조주현은 ‘흑공’이라는 가상공간에서 작업을 출발한다. ‘흑공’은 일종의 싱크홀처럼 어느 날 갑자기 땅에 생긴 구멍이지만, 싱크홀과 달리 주변의 땅과 구분되지 않는다. 그곳에 들어가서 돌아온 사람이 없으니, 그 아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, 그 사람들이 살았는지 죽었는지, 마치 웜홀처럼 다른 차원으로 이동하는지 아무도 알 수 없다.
이러한 SF적 설정은 그대로 소설가 천선란에게 전해진다. 바톤을 이어받은 소설가는 ‘흑공’이라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여 새로운 SF소설을 창작한다. 소설의 주인공 은지는 아르바이트와 학교 생활을 병행하며 늘 돈에 허덕이는 대학생이다. 그러던 어느날, 철원 비무장지대에서 운동장만 한 크기의 ‘구멍’이 발생하고, 아무 상관 없던 은지의 삶도 바뀌게 된다.

(편집후기 link)

• Defense


기획 · 편집: 유지원
참여작가: 박보마, 장다해
디자인: 로션이미지
사진: 조현설
글: 유지원
발행처: YPC PRESS
발행일: 2020. 5. 7.
쪽수: 28쪽
판형: 185*260(mm)
ISBN: 979-11-970327-1-4(03600)
가격: 15,000KRW

『Defense』는 박보마, 장다해의 2인전 《Defense ... partners spinning, matching perfectly, aggression rising, front and back, so still, still life...》(2020.4.1-5.2, d/p)의 도록입니다. 기획자 유지원의 글과 포토그래퍼 조현설이 포착한 '디펜스'의 단면들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. 24페이지의 콤팩트한 카탈로그에는 공간을 장식할 수 있는 포스터가 삽입되어 있습니다.

...
"몇 년 전, 보마와 다해는 서로의 디지털 드로잉을 같이 살펴보기로 했다. 점차 이야기가 번져 흰 벽, 방어기제, 수동공격성, 정물화에 대한 대화가 이어졌다. 다해와 보마는 지원을 초대해 대화를 나누고, 비틀고, 다른 영역으로 접붙여보기로 했다. 다해의 페인팅이 벽 안의 벽이 되고 보마가 그 내벽에 존재하면 어떨까? 어떻게 공간을 조작하고 감각을 조정하여 사랑, 영원함, 친밀함과 같이 현 경제 체제가 이해하지 못하는 가치를 담을 수 있을까? 정물화에 내재된 욕망은 사적인 것과 공적인 경계에 대해 무어라 말하는가?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