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자: 2023년 7월 1일 (토)
시간: 오후 5-7시
패널: 이동휘(『게임: 행위성의 예술』 번역자), 전대한
장소: YPC SPACE (서울시 중구 퇴계로 258 4층)
참가비: 10,000원
정원: 20명
게임은 무엇이고, 어떻게 작동하는가? 게임은 왜 예술이며 어떤 종류의 예술일까? 게임은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? C. 티 응우옌의 『게임: 행위성의 예술』(2020; 국역 2022, 워크룸프레스)은 게임을 둘러싼 이런 커다란 질문들에 대해 체계적인 설명을 제공한다. 이번 북토크에서는 이 책의 내용을 전반적으로, 다른 게임이론과의 비교 속에, 소개한다. 그리고 게임(예술)과 관련하여 『게임: 행위성의 예술』이 다루지 않는 부분이 있는지, 있다면 그것을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을지 생각해 본다.
패널 소개
이동휘
서울대학교 미학과와 동 대학원에서 미학을 공부했다. 『시급하지만 인기는 없는 문제: 예술, 언어, 이론』 을 함께 쓰고, 『게임: 행위성의 예술』을 번역했다. 워크룸 프레스에서 편집자로 일한다.
전대한
분석미학과 음악미학을 공부한다. 음악웹진 [weiv]에서 동시대 대중음악에 관하여 가끔 글을 쓴다. 지각 경험의 내용에 대한 철학적 논쟁에서 이중 과정 이론이라는 대안을 제시하는 논문을 썼고, 분석적 언어와 방법을 토대로 한 대중음악 비평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.